naver-site-verification: naver21eb9e4050b44f47ef913f38c471d9a9.html

adgloos


무한 사포질 1/100 아파치 가조립 2010/07/12 23:34 by 글렌굴드



오랜만에 고향집을 다녀오니 반가운 손님이 기다리고 있었네요. 바로 1/100 스케일 아파치입니다.
FSS 6권부터 등장하는 용병 아렌 브레포드가 파티마 쿄와 함께 조종하는 모터헤드죠.
7권인가 8권에서 야크트 미라쥬에 박살이 나지만....암튼, 급하게 포장을 뜯고 가조립을 해봤습니다.
타공에 황동선까지 박혀 있어서 나름 쉽게 했습니다.

어깨 덮개가 엄청난 무게를 자랑합니다. 상반신이 올라가면 나름 안정적인 자세가 나오는데 무게 지탱이 문제가 되겠네요. 칼과 어깨에 들어가는 휘어진 부품은 헤어드라이기로 잘 펴주었습니다.

레진을 가조해 보기는 처음인데, 나름 흥미롭습니다. 디테일도 생각보다 훌륭하네요. 사진을 식탁위에 냄비 받침대를 써서 찍어서 좀 그렇긴 하군요.

허리 뒤쪽 스커트는 고정이 잘 되는 편이지만 머리 뒤쪽으로 뻗어나오는 촉수같은 저 부분은 고정이 잘 안되서 테잎으로 고정시켰습니다. 황동선이 안쪽으로 들어가 버렸더라구요.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 고민 좀 해야겠습니다.

표면도 깔끔해 보이는데 색도 마음에 들어서 프라이며 뿌리기가 아까운 느낌입니다. 한동안은 이대로 감상 좀 해야겠습니다.

처음엔 사진만 찍어두고 다시 분해하려고 비슷해 보이는 사진을 여러 장 찍었는데요. 나름 잘 버티고 있는 것 같아 그냥 둘까 고심 중입니다. 이마쪽에 테잎 보이시나요? 고정 중입니다.

요건 좀 더 아래쪽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아파치 가조 혹은 도색작이 올라 올 때마다 얼굴이 제대로 보이지 않아서 상당히 궁금했는데, 가조하면서 얼굴을 처음으로 볼 수 있었네요. 나름 잘 생겼습니다.

조금 더 클로즈-업한 사진입니다. 아무래도 자세가 전체적으로 약간 앞으로 굽힌 상태라서 얼굴이 제대로 보이지 않네요. 다리펴고 제대로 세우면 MG 시난주와 비슷한 크기가 나오지 않나 싶네요. 같은 1/100 스케일이라도 모터헤드가 MG보다는 조금 더 큰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프로포션 자체가 대단히 멋있네요. 떡대(?)가 있어서 그런지 사진으로 보는 것과는 다른 느낌이 있습니다. 레진 자체의 무게가 상당하기 때문에 이 상태로 둘지 아니면 분해해서 박스에 보관할 지는 좀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사실 시간이 없어서 도색할 수 있을지도 좀 의문스럽기도 하네요. 그나저나 빨리 주역기체들을 모아야 하는데....
이상 오랜만의 포스팅이었습니다.

덧글

  • androcus 2010/07/13 16:21 # 답글

    한떡대 하시네예! (투구가.. 가까이서 인사하면 머리맞을 기세)
  • 글렌굴드 2010/07/13 17:42 # 답글

    네...떡대하난 죽여주죠. 투구도 크지만 어깨 뽕의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다시 분해해서 박스에 모셨답니다...^^;
  • Reign 2010/07/14 10:16 # 답글

    아파치!이놈 투박하지만 생각보다 매력있는 놈인데...이젠 만화에서 회상씬 말곤 나올 일이 거의 없을;
  • 글렌굴드 2010/07/14 12:23 # 답글

    ㅋㅋㅋ 네...생각하면 좀 아쉽기도 하죠.
댓글 입력 영역